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아시안컵 준결승 진출 이란 대표팀: 한국전 역대전적, 최근전적, 포메이션, 주요선수 알아보기

by 두부 한판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김치입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이란 대표팀의 주요 정보 및 조별리그, 한국 전적, 최근 전적, 주요 선수, 포메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란 대표팀

 

 1. 이란 대표팀(조별리그 및 한국 전적, 최근 전적)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이란 축구 대표팀은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1위를 하고 16강에 진출하여, 시리아를 연장접전 끝에 이기고, 8강전에서 일본을 종료직전에 얻은 PK로 2대 1로 물리치고 준결승까지 올라온 팀입니다.

아시안컵에서 평균득점은 2.33점, 평균실점은 0.67점으로 공격과 수비가 안정적인 팀입니다.

 

우리나라와의 악연도 있는 국가로 중동축구 특유의 ' 침대축구'를 가장 잘하는 팀이며, 승리 이후 상대팀 도발등으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습니다. 한국과 역대 전적은 33전 10승 10 무 13패로 한국이 더 많이 패한 팀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우리나라가 1승 3 무 1패로 어느 팀이 우세하다고 말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손흥민, 이강인 선수등 유럽파 주축선수가 있기에 조심스레 한국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한국 이란 역대전적

 

 2. 이란 축구 대표팀 주요 선수

 

첫 번째로, 사다르 아즈문 선수입니다.

이란을 대표하는 선수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익숙한 이름의 선수입니다. 예전 아시아에서 훌륭한 선수 2위로 뽑혔었던 선수였으며, 참고로 손흥민 선수가 1위였습니다.

 

이란 사다르 아즈문

 

일본과의 8강전에서 1대 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후반 9분에 일본 스즈키 골키퍼의 골킥을 차단해서 일본 수비진 뒷공간을 파고든 모헤비에게 패스를 하여 모헤비의 동점골을 어시스트했습니다.

 

 

두 번째로, 알리레자 자한바크시입니다.

현재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에서 공격수를 맡고 있으며, 이란 대표팀의 공격의 핵심선수입니다.

자한 바크시

 

 

세 번째로, 메흐디 타레미입니다.

1992년 7월 18일에 태어났으며, 키 187cm, 체중 80kg으로 FC 포르투에서 활약 중인 공격수입니다. 프리메이라 리가에서 아시아 국적리그 최다골, 최다 도움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흐디 타레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