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 차이나타운 주차장 추천 및 먹거리, 볼거리, 구경거리 후기

by 두부 한판
반응형

[목차]

안녕하세요! 두부김치입니다.

 

최근 차이나타운에 단체모임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에 대해서 다녀온 후기 공유 드립니다.

 

차이나타운

 

 1. 차이나타운?

보통 차이나타운은 해외에 거주 중인 중국인, 대만인인 화교들이 한 곳에 모여 집단을 이루고 사는 곳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조선 19세기말에 강화도조약을 시작으로 주요 항구가 개방되면서부터 인천, 부산에 청나라의 노동자 신분이 대량으로 유입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인천 차이나타운이 있으며,  부산, 대구 및 서울 마포구 연남동, 서대문구 연희동, 구로구 구로동, 영등포구 대림동등에도 최근에 많이 증가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2. 인천차이나타운

 

인천 차이나 타운은 지하철 1호선 인천역 1번 출구를 이용하시거나,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을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하셔서 오시면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대략 1시간 정도면 구경할 수 있는 만큼의 크기로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고 구경하면 3~4시간은 알차게 시간 보내기 좋은 장소입니다.

인천차이나타운 주차장

 

아래 보이시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유명한 공화춘 중식당이 보입니다. 여기서부터가 차이나타운 입구입니다.

차이나타운 입구

 

 

 

 3. 볼거리, 구경거리, 먹거리

 

인천 차이나타운은 이국적인 건물이 많아서,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구경하다 보니 배우 김정화 씨가 운영 중인 '알리스타' 카페가 보입니다.

알리스타 카페

 

커피 가격이 다른 커피숍대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알리스타 외벽
알리스타 외관

 

 

여기는 아래 사진은 '황제의 계단'입니다.

 

황제의 계단

 

총 5층의 계단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계단의 층마다 주제에 맞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의 건물도 중국 현지 느낌이 나지만, 이런 계단도 중국의 느낌이 많이 나는 곳입니다.

황제의 계단 정보

 

계단을 올라가면 아래 입구를 지나고, 그다음 자유공원으로 연결이 됩니다.

황제의 계단 5층

 

 

자유공원

 

 

추운 날씨라 인천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카페 '꼰띠고'에 커피 한 잔 하러 들어갔습니다.

카페 꼰띠고

 

커피값은 어딜 가나 좀 비싼 편이긴 한데, 적당한 수준의 가격대입니다.

메뉴판
메뉴 및 가격

 

꼰띠고 1층
1층

 

 

꼰띠고 2층
2층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라테입니다. 아메리카노를 시키면, 고소한 맛과 신맛 중에 선택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 고소한 맛이 더 좋았습니다.

아메리카노와 라떼

 

 

아래는 '십리향'이라는 중국식 화덕만두 가게입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와서 구매하는 가게라서 그런지 연예인 사진도 걸려있고, 맛은 확실히 좋네요.

 

화덕만두 십리향

 

 

1개당 2,500원씩 판매 중입니다.

매대 진열사진

 

 

 

 

 4. 차이나타운 주차정보

 

차이나타운은 평일에도 사람이 많지만 주말에는 엄청 사람이 많아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주변에 주차 가능한 장소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로,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이용요금: 30분 1,000원)

 

 

두 번째로, 차이나타운 제물량로 241 노상 공영주차장(요금은 무료입니다)

 

 

세 번째로, 동화마을 공영주차장(요금: 30분 1,000원이며 30분 이후에는 15분마다 500원의 추가요금)

 

 

 

네 번째로, 인천 내항 제8 부두 주차장입니다(차이나타운에서 14분 정도 거리이며, 무료주차입니다.)

주차장이 넓고 커서 주차가 편하며, 차이나타운에서 거리가 있지만 어차피 주차하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될 테니 주말에는 여기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